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 주행차 안전 .... "한국 소비자 54퍼센트 못 믿어"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12:40

    구글의 자회사인 웨이모(Waymo)가 미국 어린이 휴양지 더 신주 피닉스에서 자율주행차 상용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자율주행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전통적인 자동차 지에용크만 아니라 기술 큰 기업도 배터리로 구동되는 100카피.세인트전기차와 보조운전사가 필요 없는 완전한 자율주행차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그러나 이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 기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세계적 컨설팅 기관인 이 회사가 공개한 2018글로벌 자동차 소비자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자율 주행 차가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자율 주행 기술에 대해서 불신의 벽이 높은 것으로 쟈싱타했다.


    >


    1개 소비자들은 57%가 자율 주행 차가 안전하다고 소견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조사 대상 정부의 가운데 불신의 비율이 가장 높았다. 지난해 79%보다 20퍼센트 이상의 아침, 아 인 수치다. 우리 봉잉라 소비자들도 54%가 자율 주행 차의 안전에 불안감을 표시하고 2위를 차지했습니다. 앞서고 자율 주행 차의 상용 서비스되고 있는 오메리카 소비자들도 절반에 가까운 47%가 불안하다고 대답했습니다.


    >


    인터랙티브 그래픽 보러가기 보라


    조사 대상 행정부 내에서 자율 주행 기술의 안전에 대한 미시 sound가 가장 높은 행정부는 멕시코에서 22퍼센트만 불안하다며 브라질과 중국의 소비자들도 자율 주행 차의 안전에 대해서는 상당히 높은 신뢰를 보였다는 것으로 나타났다.자율주행차의 안전에 대한 신뢰도는 지난해에 비해 모든 정부에서 더 높아지는 추세다. 지난해 조사에서는 모든 행정부에서 자율 주행 차가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비율이 모든 조사 대상 행정부에서 50%를 넘어섰다. 그러나 불과 일년 만에 최대 36퍼센트 포인트까지 줄어든 것을 알고 자율 주행 기술의 안전에 대한 신뢰도가 빠르게 개선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


    누가 자율주행차를 만드는 게 좋은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도 엇갈렸다. 자율주행차 제조와 관련해 현재 자동차 회사들이 생산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답한 소비자가 가장 많았다. 특히 하는 거야 소비자들은 도요타와 혼다 등 기존의 자동차 제조 회사가 자체적 주행 차를 만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비율이 76%로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역시 미쿡 덕하나 프랑스 이탈리아 등 내연기관자동차를 생산하는 세계적인 자동차회사가 있는 정부 소비자들은 대체로 기존 자동차 대기업이 자율주행차를 생산하는 데 호감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우리 정부와 중국의 소비자들은 자율 주행 차는 새 쿵키오프이 생산하는 것이 좋다는 비율이 각각 47%로 53%로 조사 대상 행정부 가운데 가장 높은 편에 속했습니다.


    >


    전반적으로 자율주행차의 안전에 대한 신뢰도는 개선되고 있지만 아직 절반에 가까운 소비자들은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불신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차량에 탑재된 인공지능은 운전에 대한 모든 통제권을 갖고 있는 것보다 아직도 운전자가 통제권을 갖고 있는 기존 방식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순수 배터리로 구동되는 전기자동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는 어떨까. 대부분의 소비자는 여전히 보수적인 선택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딜로이트 조사에 따르면 내연기관자동차, 하이브리드자동차, 배터리전기차 중심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차량은 여전히 가솔린과 디젤을 사용하는 내연기관자동차에 과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


    미쿠 구와 영국, 강한지 등 서구 선진국의 경우 내연 기관 자동차에 대한 선호도가 70%안팎에서 압도적으로 높았다. 우리 나쁘지 않다고도 소비자 중 60%정도가 다음 자동차로 연 정희 내연 기관 자동차를 좋아하는 것이 연구되었다. 반면 중국은 다음에 자동차를 구입할 경우 하이브리드 방식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나 나쁘지 않게 나타났다. 딜로이트는 이 같은 선호도 차이는 정부의 보조적 지원, 차량 가격, 충전소 등 인프라 등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세계 각국의 자동차 연구들은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개발에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고 있지만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시장이 단기간에 활성화되기는 어렵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기존 자동차 연구들은 내연기관 차량을 통한 수익을 확보하고 면밀한 수익 분석을 통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미래 자동차 시장에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한다.​ 2018 Deloitte Automotive Global Consumer Study는 아래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